본문 바로가기
★ IT 쉬운 정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 확인 만료 연장하는 (갱신) 방법 ft. 만료일 지나고 연장

by 추잇 2023. 3. 27.
728x90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연결해두고 계실 텐데요.

 

어느 순간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 확인 기간이 만료되어 간다>는 내용을 담은 메일을 받으신 적이 있을 거예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연장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만료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사이트를 등록하면  유효 기간은 어느 정도일까요? 즉, 만료일은 언제일까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에서 확인한 바로는 1년을 기준으로 해요

정상적으로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용도다 보니 1년마다 확인을 하고 기간 만료되기 30일 전에 따로 알림 이메일을 발송하게 되죠. 만약 알람 이메일을 끄셨다면 따로 발송되지는 않고요.

 

소유확인 만료 연장 (갱신) 방법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에 로그인 후 <웹마스터 도구> 클릭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웹마스터 도구>라는 탭을 클릭합니다.

 

2. 해당 사이트 옆에 있는 <소유확인 연장> 클릭

현재 만료를 앞둔 사이트의 메시지 쪽에 <소유확인 연장>이라는 내용이 떠있는데 그걸 클릭합니다.

 

3. 보안문자 입력

보안을 위한 보안문자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4. 완료 확인

입력하면 바로 새 탭으로 <사이트 소유 연장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는데요. 이때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5. 확인하기

확인버튼을 누르면 메시지 옆에 있던 만료일 안내 문구와 <소유확인 연장>이라는 문구가 사라집니다.

이렇게 하면 연장 완료!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하지만 처음 마주하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어쩔 수 없는 현실인 거 같아요.

 

연장 기간이 지났다면 다시 소유확인을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문제없습니다. 귀찮기는 하겠지만요...

 

도움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