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위로와 공감의 추천곡

브라운 아이드 소울 - 정말 사랑했을까/ 리뷰, 곡정보, 놀면 뭐하니

by 추잇 2021. 6. 28.
728x90
반응형

이별을 하지 않는 게 좋겠지만 이별하고 나서 한 번쯤은 생각하게 되는 궁금증이 있죠.

내가 너에게 어떤 사람이었을까? 나와 만나던 시간들은 정말 행복했을까?

우리는 정말 사랑했을까?

 

헤어지고 나서는 내가 평가할 수도 없고 내가 평가받을 수도 없지 않을까 생각해요. 하지만 어떻게 할 수는 없지만 혼자서라도 생각하고 질문해보는 건 할 수 있지 않을까도 생각하고요. 이런 시간들을 가져볼 때 얼마나 솔직하고 아픈 마음이 담겨있을까요? 그런 마음이 담긴 곡이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VIBE

<곡정보>
발매일 : 2003.09.17.
작사 : 조은희
작곡 : 박근태
편곡 : 박근태

2003년에 발매된 브라운 아이드 소울 (이하 브아솔) 분들의 정규 1집 타이틀곡인 '정말 사랑했을까'입니다. 이미 그전에 '브라운 아이드'라는 듀엣으로 엄청난 인기과 사랑을 받은 나얼 님이 4인조 중창단으로 재데뷔를 하게 된 셈이라 유명해졌죠. 정엽, 영준, 성훈 님과 함께 그룹으로 나왔는데 잘될 수밖에 없지 않았나 생각해보는 조합이죠. 

 

박상민 - 해바라기와 이후 김종국 - 제자리 걸음, 한 남자 등을 작사한 조은희 님과 히트 작곡가인 박근태 님의 조합이라 믿고 듣게 되는 곡인데요. 이별 후 느끼게 되는 아픈 감정들이 질문으로 표현된 만큼 듣다 보면 괜히 아프고 서러워지더라고요.

 

좋았나 봐 널 많이 아꼈나 봐
다시 못 견디게 아픈 걸 보니
가슴에서 자꾸만 열이 나고
널 떠올릴 때마다 그리움이 흘러

숨겨봐도 그게 잘 안되나 봐
이별 앓고 있는 날 다 아는 걸
씩씩한 척 강한 척하는 내가
웃는 눈빛마저도 우는 것 같아 보인대

우리 정말 사랑하긴 했을까
느낄 수가 없잖아
작고 좁은 나의 세상 속에서 살던
넌 행복하긴 했을까
우리 닮은 지난 추억이 초라한 내 앞이라
더 눈부셔
너 있는 곳 너무 멀어 다가갈 수 없어

헤어져도 보내지 못하나 봐
네가 돌아와 줄 것만 같아서
시간 가면 잊을 수 있을 거란
굳은 다짐해 봐도
매일 널 찾아 헤매는데

우리 정말 사랑하긴 했을까
믿을 수가 없잖아
좋은 사람으로 네 가슴에 내 모습
남긴 했을까
네가 곁에 없는 나보다
내가 없는 네가 더 두려워
나를 지우고 쉽게 또 사랑할까 봐

지키지 못할 약속들
그땐 왜 그렇게 많이 했는지
아직도 너를 위해
난 주고 싶은 게 많은데

우리 정말 사랑하긴 했을까
느낄 수가 없잖아
작고 좁은 나의 세상 속에 살던
넌 행복하긴 했을까
네가 곁에 없는 나보다
내가 없는 네가 더 두려워
이 사랑이 마지막이 될까 봐

출처 - 스타데일리뉴스

<네가 곁에 없는 나보다 내가 없는 네가 더 두려워 나를 지우고 쉽게 또 사랑할까 봐>

전 이부분이 가장 슬펐는데요. 네가 곁에 없는 나는 힘들고 아프지만 버틸 수 있어도 나를 지우고 사랑하는 네 모습을 보는 것은 그러기 힘들다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다시 잡고 싶어도 나 아닌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걸 알게 되는 게 두려워 잡지 못하는 이미지가 그려졌다고 해야 하나... 복잡한 마음과 아픔이 잘 느껴지는 부분 같아요.

 

최근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이 곡이 잠시 나왔었는데 엄청 반갑더라고요. 더 절묘한 건 <바라만 본다>를 작곡한 박근태 님과 <나를 아는 사람>을 작사작곡한 나얼 님, 영준 님이 연결된 곡이라서 더 좋았고요.

 

간만에 감성에 빠지고 싶으시다면 브아솔 분들의 정말 사랑했을까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