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위로와 공감의 추천곡

이선희 - 그중에 그대를 만나 / 리뷰, 해석, 곡정보, 30주년

by 추잇 2021. 7. 7.
728x90
반응형

 

서로를 사랑한다는 건 그 자체만으로도 대단하고 가치 있는 일이죠. 여기에 그 의미를 더 해줄 가치 있는 게 있어요. 바로 전 세계에 셀 수 없는 그 많은 사람들 중에서 만나게 되었다는 거죠. 때마침 그 시간에 거기 있었고 때마침 그때 혼자였고 때마침 알아보고. 이렇게 생각하니까 정말 큰 의미가 있지 않나요?

 

그런데 이런 의미를 지닌 사람과 헤어진다면 어떨까요? 정말 여러 생각이 들겠지만 가장 큰 건 아마도 그리움이라는 감정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이런 사람을 만났다는 건 기적인데 이렇게 된 현실이 너무 힘들다보니까.

 

이런 생각이 들 때 공감할 만한 노래가 있어요.

출처 - 네이버 VIBE

<곡정보>
발매일 : 2014.03.25.
작사 : 김이나
작곡 : 박근태
편곡 : 박근태, 옥정용

바로 이선희 님의 30주년 기념 앨범이자 정규 15집의 타이틀곡인 '그중에 그대를 만나'입니다. 이 곡은 발매 당시에 진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정말 많이 사랑받은 곡인데요. 가사가 정말 아름다운 곡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그야말로 국민가수인 이선희 님의 가창력과 표현력이 빛을 발하는 곡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도 하고요. 작사가인 김이나 님이나 작곡가인 박근태 님. 이 두 분의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믿음이 가는데 이선희 님이 부르셨으니 뭐... 게임은 끝났다고 봐야겠죠.

그렇게 대단한 운명까진
바란 적 없다 생각했는데
그대 하나 떠나간 내 하룬 이제
운명이 아님 채울 수 없소

별처럼 수많은 사람들
그중에 그대를 만나
꿈을 꾸듯 서롤 알아보고
주는 것만으로 벅찼던
내가 또 사랑을 받고
그 모든 건 기적이었음을

그렇게 어른이 되었다고
자신한 내가 어제 같은데
그대라는 인연을 놓지 못하는
내 모습 어린아이가 됐소

별처럼 수많은 사람들
그중에 그대를 만나
꿈을 꾸듯 서롤 알아보고
주는 것만으로 벅찼던
내가 또 사랑을 받고
그 모든 건 기적이었음을

나를 꽃처럼 불러주던
그대 입술에 핀 내 이름
이제 수많은 이름들
그중에 하나 되고
오~ 그대의 이유였던
나의 모든 것도 그저 그렇게

별처럼 수많은 사람들
그중에 서로를 만나
사랑하고 다시 멀어지고
억겁의 시간이 지나도
어쩌면 또다시 만나
우리 사랑 운명이었다면
내가 너의 기적이었다면

출처 - 연합뉴스

 

노래가 너무 좋지 않으신가요? 악기도 최소화되어서인지 가사와 목소리에 더 집중하게 되서인지 듣다 보면 막 울컥울컥 하게 되거나 소름이 확 돋더라고요.

 

이별하고서 우연이 아닌 운명이라고 믿는 그대에 대한 그리움과 미안함 등의 감정이 너무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가사가 너무 좋으면서 아프더라고요. 소중한 사람이라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더 그럴 수밖에 없는...

 

반면에 전 이 노래를 들으면서 정반대의 감정을 떠올리기도 했는데요. 이런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고 싶다는 감정이요. 이별 후 운명과도 같은 소중한 사람을 잃어버린다면 얼마나 아플까라는 생각과 동시에 지금 곁에 있는 사람에 대해 그 소중함을 다시 한번 더 느끼게 되는 것 같아서요.

 

어떤 감정이든 간에 주변에 있는 사람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노래가 아닌가 생각해봐요.

이상 이선희 님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